top of page

[백서] 클라우드 메일에서 전문 이메일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



클라우드 메일에서 웹전문 이메일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 (The need for a professional Email security solution in cloud mail)


Insight :

오래전부터 이메일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달성하는 중요한 역할임을 꾸준히 증명해 왔습니다. 내부 자료 공유부터 고객과의 소통까지, 대부분 기업에서 이메일을 비즈니스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 으로 클라우드 메일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클라우드 메일 보안에 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 니다.

클라우드 메일 이전의 메일 시스템은 기업이 직접 설계 • 구축하고 기업 내 물리적인 메일 서버를 운영관리 하면서 외부 공격으로부터 직접 대응할 수 있었지만, 이전 메일 시스템 운영 경험과 다르게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는 서비스 사업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해야 하므로 기업 담당자는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를 도입 하기전에 크고 작은 기업 보안 대응에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클라우드 메일 사업자는 기업 담당자(서비스 이용자)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설명하는 것은 물리적인 메일서버 운영의 안정성에 대한 노력입니다. 이 노력은 물리적 인 외부 공격으로부터 사용자의 데이터가 손상/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노력이며 안정적으로 서비스 유지를 위한 시설 보안도 포함합니다.

이외 클라우드 메일 사업자의 노력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는 기본적인 메일 보안 기술을 함께 제공하고 있 습니다.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에 포함된 보안 기술은 기업 외부에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인가 되지 않은 공격자로부터 보호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넓은 스펙트럼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대형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는 각각 의 국가의 물리적인 서버에 대한 인증을 받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물리적인 서버 보호를 벗어나 우리는 메일 서비스 사용중에 발생 가능한 피해를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 집중 해야 합니다. 기본적인(레거시) 메일 보안은 이미 많은 메일 보안 업체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는 보안 기술이 지만 이를 뛰어넘는 방법으로 공격자들은 메일을 이용한 공격을 점점 더 치밀하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기존 전문 메일 보안 솔루션은 보편적이지 않은 공격까지 그 보호 영역을 넓혀왔고 보안사고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일부 서비스를 제외한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는 불특정 다수의 개인 메일 서비 스를 시작으로 기업으로까지 확장되어 기본적인 메일 보안 기능을 적용하면서 그 이상의 보안 서비스를 제 공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배포용 PDF는 향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bottom of page